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커뮤니티

한양대학교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

공지사항

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작성 및 제출 안내

관리자 2024-04-15 조회수 872

안녕하세요.

2024학년도 1학기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석사 및 박사 학위청구논문 1. 학위청구논문일정   2. 작성 방법   3. 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.

붙임자료를 철저히 숙지 및 참고하여 논문심사 진행 및 작성, 제출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논문담당 (02-2220-2415) 으로 전화 및 메일(yr324@hanyang.ac.kr) 주시기 바랍니다. 


1. 학위청구논문  

  가. 진행 일정     아래 표를 참고하여 일정을 확인하고 논문 절차 및 서류 제출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 

학위청구논문

일정

방법

행정팀  제출

발표

- 의생명과학과 : 4월 15일 (월) 13시 30분

- 임상의과학과 : 4월 19일 (금) 14시

- 생체의공학과 : 5월 17일 (금) 10시

공개발표

[초록]

신청

   

4월 8일 (월) ~ 4월 12일 (금) 17시

포털(HY-in)➜신청➜논문➜청구논문신청/조회클릭

논문제목/ 심사위원 입력 후 저장, 학위청구논문신청서 출력

[학위청구논문신청서]

심사

심사

▲ 현재 진행중

4월 15일 (월) ~ 6월 7일 (금)

3회 이상 심사 (초심, 본심, 종심)

포털(HY-in)➜신청➜논문➜청구논문➜심사결과보고서 ➜조회➜심사결과보고서 및 논문심사회의록및 요지 출력 ➜ 교수님 내용 작성

[1. 심사결과보고서

2. 논문심사회의록

및 요지]

심사위원변경

5월 13일 (월) ~ 5월 31일 (금) 

17시 30분

포털(HY-in)➜신청➜논문➜청구논문➜ 심사위원변경신청/조회

[학위청구논문신청서] 재출력, 본인, 지도교수, 학과주임교수 서명

심사위원 변경된

[학위청구논문 신청서]

심사취소

5월 13일 (월) ~ 5월 31일 (금) 

17시 30분

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➜커뮤니티➜양식자료실

[학위청구논문 심사 취소신청서] 작성

[학위청구논문

심사취소신청서]

논문제목수정

5월 13일 (월) ~ 6월 7일 (금) 

17시 30분

포털(HY-in)➜신청➜논문➜청구논문신청/조회➜ 제목변경

변경된 제목의 [학위청구논문신청서]

결과보고서 외 

관련 서류 제출

~ 6월 21일 (금) 17시 30분 

*기한엄수*

심사시 교수님께서 작성하신 1. 심사결과보고서  2. 논문심사회의록 외

 3. 논문표지, 4. 제출서, 5. 인준서, 6. 연구윤리서약서국문 7. 연구윤리서약서영문, 8. 요지 국문(박사만) 9. 요지 영문(박사만)  관련서류 제출

다 -1) 제출서류 확인

인쇄본

제출

6월 3일 (월) ~ 6월 25일 (화) 17시

논문 인쇄본4부와 학위논문제출확인서를 백남학술정보관에 제출

(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 논문 업로드 후, 24시간 후에 학위논문제출확인서, 저작권 동의서 출력 가능)

다 -2) 제출서류 확인

1. 논문 인쇄본 4부

2. 학위논문제출확인서

날인된

학위논문제출확인서

~ 6월 25일 (화) 17시

백남학술도서관에서 날인 해 준 학위논문제출확인서를

 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행정팀에 제출

[학위논문제출확인서]

나. 학위청구논문 작성방법

    1)  [붙임 6. 논문작성방법] 과 [붙임 7. 학위청구논문 (온라인, 인쇄본) 제출 안내 FAQ] 을 학위청구논문 작성 진행 전 반드시 먼저 숙지하시고 

          논문 작성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  미숙지 시 학위청구논문 작성 후 행정팀 제출 시 오류사항이 발견되어 재제본을 해야 하는 경우가 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    2) 학위청구논문 신청시 선택했던 언어로 논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 

         영어 선택시 심사결과보고서, 심사회의록 제외 학위청구논문의 모든 서류(겉표지, 내지, 제출서, 인준서, 차례, 본문 등등)를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. 

다.  제출 서류

  1) 심사결과보고서 및 관련서류 제출 

    - 제출기한 : 6월 7일 (금) ~ 6월 21일 (금) 17시 30분 까지

    - 제출처 :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행정팀 (FTC 1208호)    반드시 본인이 교수님께 서명을 받아 행정팀 방문 제출 (제출 서류 : 아래 표 참고) 


제출서류 구분

제출 서류

제출 부수

제출 방법

석사(7부)

박사(9부)

논문 심사결과보고서

1 부

논문심사위원 제출사항.

학생이 볼 수 없도록 인비 처리하여 제출.

논문심사회의록

1 부

논문표지

1 부

인쇄본 제출 자세한 안내는 붙임 참고

제출서

1 부

인준서

1 부 ( ※ 원본 )

반드시 학생이 직접 교수님께 서명 받아  원본 제출

★국문 : 도장원칙 / ★영문 : 사인원칙

연구윤리서약서 국문

1 부 ( ※ 원본 )

  ‘ 연구 윤리 서약서 ’ ( 영 / 한 ) 각 1 부 (HY-in 출력 )

연구윤리서약서 영문

1 부 ( ※ 원본 )

   ‘ 연구 윤리 서약서 ’ ( 영 / 한 ) 각 1 부 (HY-in 출력 )

요지 국문

X

1 부  

  

요지 영문

X

1 부  

  


   ※ 심사종료 후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논문관련 제출서류 중 , 인준서 및 연구윤리서약서 서명 원본도 제출 해야하므로 ★원본 제출 전 인쇄본에 들어갈 

      인준서와 연구윤리 서약서 복사본을 본인이 보관 (추후 제본시 필요함)

 

2) 학위논문 온라인 및 인쇄본 4부 제출 

  - 제출기한 : 6월 3일 (월) ~ 6월 25일 (화) 17시 까지

     * 붙임 7. 온라인, 인쇄본 제출 안내에 자세한 방법이 나와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. 

구분 

방법

제출 

제출처

논문 온라인

심사완료/인준 된 학위청구논문 파일을 백남학술정보관 web에 제출 ➜ 온라인 제출 검증 ➜ 검증 완료 ➜논문인쇄 진행

*5월 초 온라인 업로드 방법 추가 안내 예정

온라인 제출

백남학술정보관 

web사이트

논문인쇄본

인쇄 된 논문 4부와 학위논문제출확인서 제출 

* 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 논문 업로드 후, 24시간 후에 학위논문제출확인서, 저작권 동의서 출력 가능합니다

논문4부,

학위논문 제출확인서

백남학술정보관

학위논문제출확인서

 날인본

 출력 된 학위논문제출확인서에

백남학술정보관 확인 도장 날인 

날인된 

학위논문 제출 확인서

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 

행정팀 


   

붙임. 학위청구논문제출안내 (24.4.15 ~ 24.6.7)

Quick
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