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학과소개

한양대학교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

생체의공학과

생명의 미래를 지휘하는 전진기지

Department of Biomedical Engineering
생체의공학과

생체의공학과는 미래 의료 기술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한다. 생체의공학은 인체 및 생명현상의 자연과학적 원리에 공학 기술을 적용해 체계화한 실용학문이다.

생체의공학과에서는 첨단 의료 장비, 인공 장기 분야 등 현대 사회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고부가가치 기술의 전방에서 생명의 미래를 설계한다.

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미래 의학 환경은 관련 인재의 성장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 중심에 생체의공학과가 있다.

교육목표

한양대학교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생체의공학과의 교육목표는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분야에서 공학적 방법에 대한 연구개발 및 교육을 할 수 있는 자질 및 능력을 갖는 학생을 양성하는데 있다.

생체의공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는 빠르게 발전하는 의공학의 새로운 기술을 올바로 이해하고, 창조적인 사고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국가발전 및 인류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어야 한다.

전공분야

바이오전자

생체에서는 나오는 바이오신호를 획득하는 단계에서부터 분석하여 응용하는 단계의 기술까지의 연구 및 개발 분야을 다룬다.

따라서 바이오 신호 획득 시스템, 신호 분석, 임상 응용 및 적용에 이르는 영역을 포함한 교육, 연구 개발에 중점을 둔다.

바이오영상공학

급속히 발전하는 다양한 형태의 생체영상 기술에 대한 체계적으로 교육하며, 관련 신기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다.

다차원 영상 획득, 최첨단 영상 분석 및 응용을 포함하여 인체영상 전반에 필요한 우수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.

Quick

TOP